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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 얇아지는 운동으로 종아리 알 빼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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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 경련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경험한다(출처=123RF) 

 

근육 경련은 살아가면서 95%의 사람들이 경험한다. 성인만이 아니라 아이들도 근육 경련을 경험한다. 특히 다리, 종아리, 발이 근육 경련에 가장 취약하다. 자궁, 혈관벽, 내장도 경련을 겪는다.

 

근육 경련은 팔과 다리에 경직된 근육이 있을 때 일어난다. 경련은 의도하지 않은 근육 수축이 일어날 때 발생한다. 근육 경련은 풀리기까지 몇초에서 15분 이상까지 걸리며 빈번하게 반복되는 경우도 있다. 종아리 경련을 완화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법을 살펴보자.

 

▲종아리 통증 완화를 위한 스트레칭(출처=플리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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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 경련을 완화하기 위한 스트레칭


햄스트링이나 종아리에 오는 경련은 서서 다리에 무게를 싣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면 치유된다. 또, 앉거나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곧게 펴고 천천히 발을 머리쪽으로 당기는 동작도 효과가 있다.

 

대퇴부 앞부분에 경련이 있는 경우에는 의자에 앉아 발을 가슴 쪽으로 당기면 된다.

 

또한 무기염, 마그네슘, 산소 등이 함유된 엡솜 소금으로 목욕을 하거나 환부에 얼음마사지를 하는 것도 경련 증상에 효과가 있다.

 

▲종아리 통증 완화를 위한 요가(출처=픽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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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 통증 완화를 위한 요가

 

하퇴부의 긴장을 완화해주는 요가 동작이 있다. 달리기나 산책을 하기 전 준비운동으로 적절하다.

 

1. 발가락 끝과 정강이를 위한 셀프 마사지 : 오른쪽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아둔다. 30초 동안 발가락을 접었다 폈다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이는 마사지를 하기 전 정강이 부위 근육을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정강이 중심에서 앞쪽으로 난 경골 중앙 부위를 마사지한다. 엄지손가락으로 정강이를 문지를 때는 위아래로 골고루 마사지한다.

 

2. 한쪽 다리를 아래로 향한 개 자세 : 손가락을 넓게 펴고 네발로 긴다. 손을 아래로 향한 후 땅을 밀어내듯이 엉덩이를 위와 뒤로 끌어당긴다. 숨을 들이마신 뒤 오른쪽 다리를 위로 들어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왼쪽 발을 땅 쪽으로 숙인다. 오른쪽 발로 원을 그리면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다. 이렇게 하면 정강이와 발목이 이완된다. 다리를 바꿔 자세를 반복한다.

 

[메디컬리포트=위아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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